본문 바로가기

WEB

구글 애널리틱스(GA) 도입해서 사용자의 유입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WEB 정도영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도입해서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유입을 알아보겠습니다!

 

1. Google Analytics 계정 생성

1. 구글 Google Anayltics(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web)에 접속합니다.

2. 새 계정 이름을 기입합니다!

작성 후, 스크롤을 내리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속성 이름을 기재하고, 시간대, 통화를 설정합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업종 카테고리와 비즈니스 규모를 선택합니다.

5. 비즈니스 목표를 선택합니다.

6. 웹을 클릭 후, 웹 사이트 URL을 기입하고, 스트림을 생성합니다.

 

2. 내 웹사이트에 추적코드 추가

추적코드를 설치하기에 앞서 추적코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1 추적 코드(Google Analytics Tracking Code) 란?

태그로 불리기도 하는 '추적코드'는 여러분의 웹사이트 방문자들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GA서버로 전달하는 코드입니다. 추적코드는 스크립트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여러분의 웹사이트 내 모든 페이지에서 작동이 되도록 <head>의 첫 번째 항목에 심어 놓으면 됩니다!

 

2.2 추적 코드 확인?

1. 데이터 스트림에서 웹 스트림 세부 정보를 클릭하고, 가장 하단에 있는 태그 안내 보기를 클릭합니다.

2. 이후, 직접 설치 탭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Google 태그를 직접 설치하는 코드가 나옵니다. 이를 복사한 후, <head>의 첫 번째 부분에 코드를 넣습니다!  

 

다음과 같이 삽입되면 성공입니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추가되면, 

다음과 같이 웹 트래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하 앞으로 저희 서비스의 사용자를 트래킹해서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하고싶습니다! 

 


헐 ... 글을 작성하고 하루 뒤인데

이렇게나 많은 사람들이,,, 다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WEB_정도영

공연 예매하기를 맡은 FE 개발자 정도영입니다.